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오데

맛잘알 아이돌 레시피, 얼마나 맛있게요?


바야흐로 먹방(MUKBANG)의 시대. 최근에는 기존의 대식(大食) 먹방 문화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늘면서 많이 먹기보다는 ‘맛있게’ 먹는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복스럽게 많이 먹는 먹짱 아이돌에 집중했던 케이팝에서도 이제는 맛잘알 아이돌이 환영받고 있는 추세다. 이번 기사에서는 케이팝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미식가 아이돌과 그들의 레시피를 소개해보려 한다.




- 건희 교수님의 더 맛있는 외식학개론


“옥수동 김치찜에서는 삼겹두배 김치찜에 삼겹 추가하시고 기름 좀 있는 거 좋아하시면 차돌 추가하시고 무조건! 순두부로 변경을 하시고 사장님께 슬픈 일이 있어요 맵게 해주세요 하시면 맛있게 맵게 해주시니까 그렇게 드시면 됩니다.”

출처: 원어스 V live


첫번째 주자는 요즘 떠오르는 맛잘알 아이돌, 원어스의 메인보컬 건희다. 건희는 한식, 양식, 중식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외식 메뉴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추천하며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미식의 아이콘이 되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단연 ‘옥수동 김치찜’. 배달의 민족 검색 순위에 한참 머물렀을 뿐 아니라, 해당 레시피를 언급한 V LIVE 영상은 트위터에서 22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자극적인 매운맛이 가득한 배달 음식들 속에서 건희의 옥수동 김치찜 레시피는 밥과 잘 어울리는 맛있는 단짠 조합으로 인정받고 있다.



출처: 원어스 공식 트위터, <이건먹방> 유튜브


건희가 공개한 훠궈 프렌차이즈 기업 ‘하이디라오’의 소스 레시피도 화제다. 수많은 재료를 비율에 맞게 배합해야 하는 다소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하지만, 이를 감수할 수 있을 정도의 맛을 보장한다. 찾는 사람이 많아 일부 하이디라오 매장에서는 이 레시피를 ‘스타소스’, ‘K군 소스’라는 이름으로 붙여뒀을 정도라고. 아이돌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건희소스를 만들어 인증샷을 남긴다고 하니 훠궈 왕자의 위력을 실감하게 된다.





- MZ 입맛 저격, 키의 만능 레시피


출처: <엠뚜루마뚜루> 유튜브, 키 인스타그램


건희가 하이디라오의 메인을 책임졌다면, 이번 아이돌은 사이드 메뉴를 담당한다. 바로 샤이니의 만능열쇠 키다. 키는 최근 MBC 예능 ‘나혼자산다’에 고정 멤버로 출연해 수많은 자취생 레시피를 공개하며 매 화 이슈가 되고 있다. 첫 번째로 소개할 키 레시피는 바로 ‘기범주’다. 기범주는 키의 본명인 ‘기범’과 술을 뜻하는 주(酒)의 합성어로, 홍차 티백을 우려내 얼음과 소주를 섞어 만든 키의 특제 음료를 말한다. 방송 직후, 홍차 티백을 사용한 원래 레시피뿐 아니라 시중에 판매되는 홍차 음료를 이용한 간단 기범주가 인기를 끌었는데, 특히 중국의 홍차 음료 ‘삥홍차(冰红茶)’로 제조한 기범주가 맛있다는 입소문을 타며 중국 음식과 음료를 다루는 하이디라오에서 기범주를 즐기는 것이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하나의 유행으로 자리 잡았다.


출처: <엠뚜루마뚜루> 유튜브


두 번째로 소개할 것은 ‘레몬딜버터’다. 버터에 허브의 한 종류인 딜을 넣어 만드는 것으로, 당시 인터넷상에서 서서히 인기를 얻다가 키의 레시피가 방송에 공개된 것을 계기로 유행처럼 퍼지기 시작했다. 한식에 잘 사용되지 않는 식재료인 딜과 버터를 사용한 다소 생소하다고 느껴지는 조합이지만, 간단한 방식으로 향긋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특징 때문에 여전히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중이라고.





- 엔시티와 간단하고 든든한 한 끼를!


출처: NCT DREAM 공식 트위터, <NCT DAILY> 유튜브


이번에 소개할 것은 아이돌 레시피 하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릴 음식, 바로 천러라면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NCT DREAM의 천러가 공개한 레시피인데, 물 500mL에 자른 토마토 1개를 넣고 으깨며 끓이다가 면과 라면 스프, 라오간마 라조장 2스푼을 넣은 뒤 취향에 따라 계란을 넣어주면 완성이다. 천러라면은 간편식품인 라면이 든든한 요리로 느껴진다는 점, 집에서도 중국 현지의 향을 느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레시피가 공개된 시점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 NCT 127 공식 트위터, <NCT DAILY> 유튜브


천러라면으로 중국의 맛을 느꼈다면 이번에는 한식과 양식의 경계에서 담백 고소한 맛으로 혀와 위장을 책임져줄 탤글탤글파스타를 알아볼 차례. NCT 127의 보컬 태일이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것으로, 먹기 좋게 썬 마늘과 삼겹살, 양파를 넣고 볶다가 간장과 설탕을 섞어 만든 소스와 면을 넣은 뒤 후추와 파마산치즈를 올려 마무리하는 레시피다.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인 마늘, 간장 등을 활용해 별도의 준비 없이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 고원과 함께하는 편의점 미식회


출처: 이달의 소녀 공식 트위터, 이달의 소녀 V LIVE


별다른 준비물 없이 편의점 재료만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있다. 바로 이달의 소녀 고원이 추천하는 ‘고원정식’과 ‘고투정식’이다. 고원정식은 불막창과 치즈볶이를 조리한 뒤 함께 먹는 조합이다. 부드럽고 짭조름한 치즈볶이와 매콤달콤한 불막창의 절묘한 만남은 네티즌 사이에서 맵단짠의 정석으로 불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당시 수많은 편의점 브랜드에서 고원정식을 이용해 자사의 상품을 홍보하려고 했을 정도. 이에 GS25에서는 고원과의 콜라보를 기획하기도 했다.



출처: GS25 공식 트위터


고투정식은 이렇게 진행된 GS25 X 이달소 고원 콜라보 랜선 팬미팅에서 공개된 레시피인데, GS25의 PB 브랜드 youUs 상품인 매운치즈 홍라면과 뭉개뭉계란 콘감자, 그리고 치즈어묵바를 함께 즐기며 고원정식과는 다른 느낌의 맵단짠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베리베리정식, 드리핀 창욱정식, SF9 휘영 프라푸치노 등 많은 아이돌이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다. 팬들은 맛있는 음식을 시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팬덤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이러한 흐름을 반기는 분위기다. 더워지는 날씨에 식욕을 잃은 당신, 혹은 새로운 음식을 시도해보고 싶은 당신, 이번 주말에는 아이돌 레시피에 도전해보는 게 어떨까?

조회수 42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